노른자 두개 달걀 후라이
본문 바로가기

재미

노른자 두개 달걀 후라이

긴~~ 연휴 , 매일 뭘 해 드시나요?

마*컬리, 쿠* 등 온라인쇼핑몰에 3일에 한 번꼴로 즉석음식 만들기 편, 야채 편, 과일 편 카테고리를 돌아다니면서 구매하지만 냉장고 문을 열 때마다 빈자리가 생기는 건 머리가 조여 오는 , 지갑이 조여 오는 느낌이네요.

아침부터 삼시 세 끼의 첫끼 , 계란 프라이를 팬 가득 구우려고 나란히 줄 서있는 계란 10개를 통째로 꺼 집어내어 한알을 깨는 순간 , 뜨~악♨

몇 년 만에 보는 쌍란이네요

 

괜스레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마음

아니 근데 또 쌍란

내가 쌍란을 주문했나 싶었죠.

3번째 또 쌍란

벌써 노른자가 6개 ㅠㅠ ,계란에 이상이 있는것은 아닐까?

얼른 검색해봤더니 축산물 품질평가원의 정보에 의하면  쌍란은 일반적으로 산란 초기에 많고 유전적인 요인도 있으나 점등이나 외부 충격 등으로 인한  과민반응에 의하여 일어난다고 합니다. 쌍란이라고 해서 사람과 같이 쌍둥이로 태어나지 못 한다고 하네요. 품질에는 이상이 없고 공급하는 농장에서  무게에 의해 선별되어 쌍란을 모아 별도로 판매한다고 하니 제가 구매한 계란이 한판 모두 쌍란인걸 보면 별도 판매가 맞나 봅니다.

쌍란은  노른자가  두 개이니 칼로리가 궁금하더라고요

노른자가 두 개이므로 비타민A오 B가 풍부하며 노른자 두 개로 비만이나 콜레스테롤이 높아질까 염려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노른자 한 개와 별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노른자가 두 개이지만 , 한 개의 노른자보다 크기가 작은데 간혹 왕란에서 쌍란이 나온다고 합니다.

 

 

저는 호기심에 결국 계란 4개 , 노른자 두 개씩 총 8개의 노른자로 프라이팬을 가득 구워내고

다시 나머지 6개를 모두 깨트려 2개는 삶아 먹고 한 개는 내 얼굴에도 영양을 듬뿍 주기 위해 밀가루와 섞어 팩을 했습니다.

결국 , 오늘 아침 계란 프라이는 쌍란을 출현으로 10개 짜리 계란 통을 모두 소진하고 남아있는 10개는 내일 삶은 계란으로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언제 다시 볼지 모를 쌍란의 발견으로 재미나는 연휴가 되었네요